[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중소기업] ㈜코아드
close

업계 최초 TV CF 런칭

NO.1 자동문 국가대표 브랜드

언론보도Press release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중소기업] ㈜코아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08-22 13:12
조회
199
‘3배 빠른 속도’ 독보적 자동문 기술… 세계시장 도전장

2151623_941389_134이대훈 대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문의 제조ㆍ설치ㆍ사후관리까지 통합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리, 안전, 디자인, 속도, 효율 등 자동문의 필요한 가치를 모두 지향하는 기업이 있다. 자동문 사업의 국가대표를 자부하는 ㈜코아드(COADㆍ대표 이대훈)다. 2014년 설립, 화성 본사뿐만 아니라 광주ㆍ대구ㆍ대전ㆍ부산ㆍ울산ㆍ제주에도 지사를 세우며 사세를 넓히고 있다. 말레이시아ㆍ베트남ㆍ인도네시아ㆍ일본 등 6개국 해외법인 및 현지 공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기도 하다.

코아드는 산업용 자동문인 스피드도어ㆍ오버헤드도어를 시작으로 주차장자동문인 차고자동문, 일반 상가 등에 설치되는 유리자동문까지 다양한 자동문의 제조ㆍ판매ㆍ시공ㆍ사후관리를 맡으며 토탈 자동문 솔루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표 제품을 살펴보면 스피드도어는 빠른 개폐 속도를 자랑하며, 장소 제한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다양한 센서를 연동, 문이 개폐되고 자동화기기와의 호환을 통해 작업장의 업무 효율성 개선도 꾀했다. 밀폐 구조로 외부 이물질 차단에 효과가 확인, 식품ㆍ제약ㆍ화장품ㆍ포장업계 등의 선호도가 높다. 영하 30도에서도 작동하고 내부 냉기 유출을 차단하기 때문에 냉장ㆍ냉동창고 문으로도 적합하다.

2151623_940801_736

고강도 폴리우레탄 판넬을 적용해 제작된 COAD 오버헤드도어는 내구성ㆍ단열성을 갖춘 산업용 자동문이다. 신제품 모델인 COAD-20 수납형 오버헤드도어는 판넬 수납방식을 적용, 천장 구조물(조명 등)의 간섭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스피드도어 모터를 적용, 기존 제품 대비 3배 빠른 개폐 속도를 적용했다. 잔고장의 원인이었던 와이어구동 방식도 체인구동 방식으로 변환, 사후관리 비용을 절감했다.


2151623_940804_736

이어 주차장자동문은 우레탄 판넬을 통해 차량과 차고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건물과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도 제작할 수 있다. 녹이 발생할 우려가 적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비상시 수동 개폐를 통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을 통해 최대 10m 거리에서도 문을 개폐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또는 건물 내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소음도 최소화했다.

2151623_940805_736

이러한 우수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강소기업 지정, 존경받는 기업인 수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업계 최초 1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끝으로 2017년 경기도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코아드는 홈페이지 제작 및 시제품 개발, 국내 홍보판로, 카탈로그 제작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제품 홍보 및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대훈 대표는 “기업의 이익도 중요하지만, 기업의 사회적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자동문 무료설치’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해 기여하고 싶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회기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